아웃도어 플랫폼 페어플레이, 2023년 등산여행상품 매출 2888% 증가

아웃도어 여행상품 및 해외트레킹 상품의 성장으로 매출 급증
기사입력 2024.05.13 23:53 조회수 16

위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URL 복사하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아웃도어 앱 ‘페어플레이’의 2023년 등산여행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2888% 증가했다

 

알앤원은 자사가 운영하는 아웃도어 앱 ‘페어플레이’의 2023년 등산여행상품 매출이 총 6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2888%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알앤원은 지난해 1월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맺고 선보인 국내 등산여행 서비스 ‘페플셔틀’과 지난해 8월 출시한 해외트레킹 여행상품으로 코로나 이후 아웃도어에 빠져든 MZ세대들의 니즈 공략에 적중하면서 급격한 매출 증가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페어플레이는 지난해 11월부터 운동과 건강에 관심 많은 2030 참여자들이 제품을 제공받고 직접 체험하며 브랜드를 홍보해주는 ‘브랜드 셔틀’ 서비스를 리복, 네파, 안다르, 데카트론, 하이드로겐 등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들과 진행하고 있다. 이렇듯 페어플레이는 탄탄한 아웃도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아웃도어 브랜드들에게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관련 B2B 매출도 지속 확대되고 있다.

알앤원 도형호 이사는 “전국 각지의 명산으로 떠나는 국내 등산여행 상품에 이어 해외트레킹 여행상품에 대한 아웃도어 인구의 폭발적인 호응으로 급격한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올해에는 아웃도어 오프라인 거점 운영, 해외 트레킹 및 브랜드 마케팅 대행 확대, 아웃도어 패션/용품의 리뷰를 공유하고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 도입 등으로 페어플레이를 명실상부한 아웃도어 슈퍼 앱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앤원은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TIPS 선정,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선정,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청년창업사관학교 우수 졸업,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 우수상 수상 등 다수의 정부지원사업 선정 및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아웃도어 스타트업으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알앤원 소개

알앤원은 아웃도어 앱 ‘페어플레이’의 운영사다. 페어플레이는 아웃도어 앱으로 전국 각지의 산으로 운행하는 등산버스 서비스 ‘페플셔틀’, 해외 유명 아웃도어 관광지로 여행하는 ‘해외트레킹’, 산 정상 등 운동장소를 인증하는 ‘인증지도’, 아웃도어 콘텐츠를 공유하는 ‘피드’, 아웃도어 패션/용품 리뷰를 공유하고 구매하는 ‘커머스’ 등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알앤원(페어플레이) 사업개발 도형호 이사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 :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전민흠 기자 moravianceo@gmail.com]

위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URL 복사하기
<저작권자ⓒ뉴스앤피플 & www.newsnpeople.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이름
비밀번호
 
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